엄마의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놀이터, ‘맘(mom) 편한 놀이터’가 당진시 남부사회복지관 내 개관했다.
엄마의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롯데그룹이 2013년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사회공헌프로젝트로, 전국 곳곳에 아동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놀이터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부산, 서울, 나주에 이어 당진에 네 번째로 설치된 맘 편한 놀이터는 기존 놀이터와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지금까지 도심 지역에 위치했다면, 이번에 처음으로 농촌지역에 조성된 만큼 지리적 특징을 고려해 ‘마을잔치’를 콘센트로 아동들이 자유롭게 잔치를 즐기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한, 창조적인 놀이감각 발달에 도움이 되는 친환경 자재로 만든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췄다.
이날 개관식에 참석한 심병섭 당진시부시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뛰어놀 수 있고 어른들이 마음 편하게 쉴 수 있는 친환경 놀이터가 완공되기까지 물심양면 지원해 주신 롯데그룹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급회 등 관계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심병섭 부시장을 비롯해 어기구 국회의원, 롯데지주 오성엽 부사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박은희 사무처장과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