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16. 11. 07 [당진시 4-H 과제발표회 성황리 개최]

 
 

4-H 운동은 생명과 자연을 사랑하는 청소년을 육성하는 지역 사회 교육 운동으로, 당진시 학교4-H회는 호서고등학교 등 관내 20개 학교에서 739명이 회원으로 등록돼 있으며 버섯 키우기, 농춘문화탐구, 봉사활동 등 각종 체험교육과 과제활동을 통해 농업의 중요성을 배워나가고 있다.

 

당진시 학교4-H회가 지난 4일 당진시농업기술센터일원에서 4-H회원 등 3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과제 발표회를 열었다.

 

4-H 과제발표회는 학교 4-H회원들의 1년 간 활동성과를 평가하고, 우수한 활동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관내 초?중?고등학교 16개 학교가 적극적으로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4-H회원들의 1년 동안 진행한 과제활동과 회의생활, 봉사활동 등의 성과와, 활동 성과물을 전시했으며, 밤, 고구마 등의 농산물 구워먹기 체험활동도 함께 이루어져 4-H회원들의 큰 인기를 끌었다.

 

4-H회원들의 서약 외치기로 시작된 경진대회에서는 학교 4-H회 과제활동 내용을 파워포인트와 동영상 등으로 제작해 발표하는 발표경진과 사물놀이, 오카리나 연주, 댄스 등을 공연하는 공연경진이 진행됐다.

 

특히 올해 과제발표회는 기존 청소년 행사와는 달리 학생 4-H회원들이 직접 활동성과에서부터 발표와 공연 등 행사 전반에 대해 기획하고 준비해, 청소년 행사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