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16. 09. 29 [당진시 도시재생 전략계획 확정, 단계적 사업 추진]

 
 

[앵커맨트]

충남도가 개최한 제 1회 도시 재생 위원회를 통해 당진시가 제출한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최종 승인됐습니다.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도시 재생이 시급한 지역을 활성화 지역으로 선정하고 중, 장기적 재생 사업을 실시하는 것이 주 내용인데요,

 

이 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앞으로 5개 권역, 7개 활성화 지역을 중심으로 재생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내레이션]

충남도가 개최한 제1회 도시재생 위원회를 통해 당진시가 제출한 도시재생의 밑그림이 될 ‘당진시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최종 확정됐습니다.

 

당진시가 수립한 도시재생 전략계획은 지난 2013년 12월 4일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따른 특별법 시행으로 자치단체가 수립해야 하는 법정계획에 따른 것인데요,

 

이 계획은 당진지역의 행정구역 내 인구와 사회, 산업경제, 물리환경에 대한 쇠퇴분석을 통해 도시재생이 시급한 지역을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으로 지정하고 단계적으로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습니다.

 

당진시는 지역별 특성에 맞는 중, 장기적인 도시재생 로드맵을 담은 이 계획이 승인됨에 따라 앞으로 5개 권역, 7개 활성화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도시 재생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번에 수립한 도시재생 전략계획이 쇠퇴하고 침체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기폭제가 되도록 할 것이라며 향후 추진하는 도시재생 사업이 시민들의 피부에 직접 와 닿을 수 있도록 행정 역량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