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맨트]
당진시 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소규모 농산물 가공업체와 인증 희망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HACCP 인증교육을 실시했습니다.
HACCP은 제품의 안정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적 위생관리 시스템인데요,
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식품 안전에 대응하기 위해 HACCP관련 정보를 전달하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내레이션]
당진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식품 안전관리 인증기준인 HACCP 인증을 준비하고 있는 관내 소규모 농산물 가공업체와 인증 희망 농업인 등을 대상으로 HACCP 인증교육을 실시했습니다.
HACCP은 식품의 생산과 가공, 유통, 판매 과정을 포함해 소비자에게 공급되는 모든 단계에서 사람에게 위해를 끼칠 수 있는 요소를 공정별로 분석하고 각 위해요인에 대한 방지대책을 마련해 계획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제품의 안전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예방적 위생관리 시스템인데요,
미국에서 처음 개발된 우수한 식품위생관리방법으로서 최근 세계 각국에서는 행정 주도적으로 HACCP제도 도입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교육은 최근 강화되고 있는 식품안전에 대응하기 위해 HACCP 전문가를 초빙해 최신 HACCP 관련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소규모 농산물가공 사업자들의 역량강화와 사업성과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교육내용은 식품관련 법규와 소규모 창업가공장을 위한 HACCP 관리 요령 등 소규모 HACCP 인증을 준비 중인 업소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실무 위주로 꾸며졌고,
센터는 향후 교육을 이수한 업체를 대상으로 컨설팅 수요조사를 실시해 인증 준비과정의 애로사항도 수렴하는 등 사후관리를 통해 HACCP 인증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