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16. 08. 29 [당진시, 제 2회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 개최]

 
 

[앵커맨트]

당진시가 당진 문예의 전당 일원에서 제 2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공연행사와 체험이 가능한 테마별 부스, 걷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는데요,

 

응급처치시범, 식이 체험관 등 건강에 바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사로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내레이션]

당진시가 시민 건강증진과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6, 27일 이틀간 당진 문예의 전당 일원에서 제 2회 당진시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YES! 건강생활 365, 당신을 위한, 당진을 위한 한 걸음 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즐기고 각종 건강에 관한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됐는데요,

 

공연행사에서는 실버 몸짱 건강 어르신 선발대회, 골든벨 퀴즈대회, 1530 건강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렸습니다.

또한 테마별 부스에서는 진단마당과 체험마당, 건강 먹거리까지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총 30개의 부스가 마련됐고, 기초 건강검사와 약물 오남용 지도, 테이핑 요법, 식이체험관 등 건강에 바르고 유익한 정보들을 시민들에게 제공했고,

 

야외공연장에서는 게임을 통한 신체활동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 것을 비롯해 보건사업 전시, 생명사랑 표어공모 작품 전시 등의 전시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한편 소공연장에서는 제 11회 임산부의 날 기념행사도 함께 진행됐는데요,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임산부 먼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념행사에서 태명 이벤트, 임산부 D라인 사진찍기 등 이벤트가 진행되며 임신과 출산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선사했습니다.

 

당진시는 건강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많은 시민들과 함께 하는 참여형 건강축제인 만큼 유익한 건강정보에서부터 재밌는 체험 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당부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