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평생 학습도시 5년차를 맞이한 당진시가 대상자별 맞춤형 전문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현재 운영 중인 평생교육과정은 제과제빵자격증 취득과 심리상담사 등인데요,
올해 추가적으로 소목공 과정과 토론 디베이트 지도사 과정 등의 강좌를 개설해 운영할 예정입니다.
[내레이션]
실습장 안 가득 달콤한 냄새가 퍼지며 오븐에서는 노릇노릇 치즈케이크가 구워지고 있고, 수강생들이 직접 반죽해 팥을 넣어 만든 찹쌀도넛을 기름에 튀기며, 기다리는 수강생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떠나지 않고 있습니다.
당진시가 올해 평생학습도시 5주년을 맞아 지역주민들에 대한 평생교육 서비스를 활성화 하기 위해 대상자별 맞춤형 전문 평생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제과제빵 교육에는 선생님의 설명과 함께 실습이 진행되면서 수강생들이 귀를 기울여 더 예쁜 모양의 빵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 당진시에서 진행되고 있는 교육과정에는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 심리 상담사, 네일아트 국가자격증 과정 등 시민들의 직업능력 향상과 직무역량을 키울 수 있는 강좌들로 진행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어와 일본어의 초급 교육과정도 운영되고 있는데요, 초급 수준의 수업인 만큼 하루빨리 발전하기 위해 문법과 단어를 열심히 필기하고, 중국어 수업에서는 원어민 선생님을 따라 발음을 연습 하는 등 수강생들은 나이를 불문하고 활기차고 적극적인 모습으로 배움에 임하고 있었습니다.
당진시가 올해 진행 계획 중인 강좌로는 평생교육강사 스킬업 과정과 소목공 과정 등을 개설해 운영할 예정이며 시민들의 인문학적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인문학 강좌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당진시는 당진지역 관내·외 대학교를 비롯한 전문 교육기관과 협업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전문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들의 진로 및 직업선택 까지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