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멘트]
충남 당진 산학융합본부와 호서대학교가 공동으로 2016 산학협력 성과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기업과 대학의 우수 산학협력 사례발표 등이 이어졌는데요,
더불어 프리마켓 행사와 농산물 직거래 장터 등이 마련되며 당진시민과 기업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내레이션]
시끌시끌 사람들이 모여있고, 무대 위에서는 걸그룹의 무대가 한창입니다.
누군가는 박수를 치며 공연을 즐기고 있고, 또 다른 누군가는 행사장 안에 마련된 부스들을 돌아보며 먹거리와 볼거리를 즐기고 있었습니다.
30일 충남 당진산학융합본부와 호서대학교가 공동으로 당진시청 의회동 앞 일원에서 2016 산학협력 성과 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은 충남 당진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을 대내외에 홍보하고 당진시민과 기업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는데요, 호서대학교 학생 및 교수들뿐 아니라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습니다.
이후 충남 당진산학융합지구 및 호서대학교 당진캠퍼스 조성사업에 대한 설명과 기업 및 대학의 우수 산학협력 사례발표 등이 이어지면서 산학협력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호서대학교 산학 융합캠퍼스 전시관과 우수기업 제품 전시관, 학생 참여 프로그램 전시관 등이 열리며 호서대학교 학생들과 교수진들이 얼마나 창의적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했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편 올해 말 준공예정인 충남 당진산학 융합지구는 총 사업비 432억 원을 투입해 석문 국가산업단지 내에 대지면적 약 3만 3천 제곱미터, 건축 연 면적 약 2만 천 제곱미터의 규모로 조성중에 있으며, 이곳에는 기업 연구관과 산업단지 캠퍼스, 기숙사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