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7일 당진시 당진초등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제3회 외국인 근로자 건강검진 한마음축제가 열렸다.
당진YMCA와 국제와이즈멘 당진클럽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무료 건강검진 및 한마음잔치, 노래자랑이 진행됐으며, 건강검진은 당진시 보건소와 신성대학교 치위생학과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무료 건강검진은 당진시 보건소의 혈압 및 혈당검사, 신성대학교 치위생학과의 구취, 구강검사 부스로 운영됐으며, 한국미용사협회 당진시지회 빗사랑봉사회의 무료미용 봉사, 당진시발마사지봉사회의 발마사지 봉사, 당진시여성단체협의회의 바자회 부스인 녹색가게 부스도 함께 운영됐다.
개회식에 앞서 송산초등학교 학생들의 가야금 연주와 당진 YMCA 소속 힐링레크 연구회의 레크댄스, 풀잎기타동아리의 기타연주, 당진2동 주민센터 훌라댄스팀인 나니푸아의 하와이언 훌라댄스 등 공연이 있었고, 박용완 당진YMCA 이사장과 박장화 당진시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후 국제와이즈멘 당진클럽 회장이자 당진YMCA 이사인 박근식 이사와 문정숙 이사의 사회로 다문화 골든벨과 미니올림픽, 노래자랑 시간이 이어져 타지에서 외롭고 힘겨운 시간을 보내는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웃음과 생기를 안겨주는 시간이 됐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