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진시, 제 5회 평생학습 한마당 개최

 

 

 당진시가 25일 당진시청 일원에서 ‘제 5회 당진시 평생학습 한마당’을 개최했다.

 

 당진시청 대강당과 야외주차장 일원에서 펼쳐진 이번 행사는 평생학습 도시의 이미지를 높이고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해 개최됐다.

 

 ‘함께해요 평생학습, 배우니까 행복해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하모니카 연주로 막을 열어 이철환 당진시장의 개회사, 박장화 당진시의장과 김문상 교육장의 축사가 이어졌다. 이철환 당진시장은 “배움의 기쁨과 보람을 전해주기 위해 평생학습 지원을 시작했다.”며 “학교 교육의 한계를 넘어 능동적인 교육으로 삶의 질을 높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박장화 당진시의장은 “평생학습 한마당은 배움과 나눔, 즐거움을 공유하는 어울림의 향연이다.”라고 말하며 “평생학습을 통해 계속해서 배움을 이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막식에는 평생학습 모범 유공자를 표창하고, 성인문해백일장, 독서경진대회 시상 등이 진행됐고, 우수학습 사례 발표를 통해 중국어와 일본어 발표, 백일장 및 독서경진대회 수상작 낭독이 이어졌다. 또한 ‘우리 엄마가 달라졌어요.“라는 주제로 조선미 박사의 초청강연 당진행복아카데미가 이어져 많은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편, 당진시청 야외 주차장에서 진행된 체험부스에서는 다육이 화분만들기, 홈패션 체험, 천연비누 만들기, 손뜨개 인형만들기, 바리스타 체험, 수묵화 부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