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콜센터 개소 이후 시민들의 민원상담으로 접수된 인입콜이 5526건으로 나타났으며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추가정보 제공을 위해 콜센터가 반대로 민원인에게 연락을 취하는 아웃콜은 1660건으로 나타나 한달 동안 총 7186건의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아웃콜에서 주목할 점은 전기요금, 난방비, 건강보험료 납부 등 당진시와 직접적인 업무 연관성이 없는 타기관의 업무에 대해서도 콜센터가 해당기관으로 민원을 미루지 않고, 콜센터에서 관련기관에 직접 확인 한 후 아웃콜을 통해 처리절차를 안내해 주고 있어 민원인이 불편을 최소화해 민원만족도를 높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