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도,‘충남 경제인 아카데미-사회적경제인 과정’개최

 충남도는 10일 천안지역 사회적기업인 ‘공간사이’에서 안희정 지사, 도내 사회적경제 기업 대표 및 관계자, 전문가 등 27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경제인 아카데미-사회적경제인 과정’을 열고, 도내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충남경제진흥원 주관으로 열린 이날 아카데미는 최혁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기획관리본부장의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과 ‘충남형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최 본부장은 또 지역사회의 생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서는 사회적경제 가치에 동참하는 다양한 기업 및 지역단체들의 참여와 민간 차원의 사회적 합의가 필요하고, 중간 지원 조직의 지배구조도 협력적 거버넌스 방식으로 재편돼야 한다며, 협력 문화 확산은 사회적경제 성공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진행된 종합토론에서는 안희정 지사와 김하균 도 경제산업실장, 나윤수 충남경제진흥원장, 이윤기 충남사회적경제협의회 상임대표, 정상봉 하나은행충남북영업본부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충남형 사회적경제 발전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한편 도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번 경제인 아카데미에서 논의된 내용을 적극 검토해 도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