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방경찰청, 경정이하 170명 심사승진

 충남지방경찰청(치안감 김양제)은 1월7일 ‘2015년 경정이하 보통승진심사위원회’를 개최해 홍열표(경감)천안서북경찰서 생활안전계장 등 총170명을 심사승진 예정자로 선발 했다고 1월9일 밝혔다.

이번 승진심사는 묵묵히 주어진 책무에 열중하는 직원들이 인사에서 대우받을 수 있도록 ‘일 중심’의 인사시스템이 구축되도록 주안점을 뒀다.

 

 또 조직의 인사질서와 건강성을 확보하기 위해 연공서열, 학연 및 지연 등을 철저히 배제하고, 치안종합성과평가 우수경찰서를 우대, 치안여건 및 부서장 의견 등을 적극 반영했다.

 이번 승진은 ‘업무역량과 성실성, 조직관리 능력 및 발전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경정 6명(지방청3·천안서북서1·아산서1·부여서1명), 경감 22명(지방청 4·13개 경찰서 18명) 등 총 28명 중 21명(75%)을 일선 치안현장에서 발탁했다.

 

 경정·경감 승진자 28명(경대 2·간후 2명 포함) 중 일반공채 출신은 24명(장기근속자 2·정년자 4명 포함)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사회질서 확립을 위해 헌신한 선배 경찰관들을 우대하고 지방청 기획부서와 일선 치안현장 접점부서를 고루 안배해 소외부서를 최소화했다.

 

 한편 충남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업무중심의 조직혁신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사전에 명확한 인사원칙과 기준을 제시하고, ‘일한 만큼(성과), 능력만큼(역량)’ 업무성과와 승진이 연계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