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부터 4년간 추진될 3농혁신 2단계 사업(총 사업비 5조 958억 원 규모)의 추진방향과 계획을 살펴보고 발전 방안을 민·관이 함께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남도는 18일부터 이틀간 도 농업기술원에서 안희정 지사와 3농혁신위원, 추진단/팀장, 유관기관 관계자, 도와 시.군 공무원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농혁신대학 “농정 거버넌스 과정”을 열었다.
이번 과정은 민선5기 추진된 3농혁신 1단계 사업의 성과를 조명하고 이를 바탕으로 2단계 추진방향과 계획,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날 진행된 총괄 보고에서 도는 3농혁신을 통해 ▲농어업.농어촌 정책의 중요성 각인 ▲충남 농정의 체계화.통합화 기틀 마련 ▲민.관 협력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을 1단계 사업의 가장 큰 정책적 성과로 꼽았다.
도는 이를 바탕으로 ▲도 대표 광역 쌀 브랜드 ‘청풍명월 골드’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2년 연속 선정(2013~2014)등 2011년부터 4년간 총 97건의 수상실적과 함께 164억 51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수상한 바 있다.
이어진 부문별 중점 추진계획 보고에서는 내년부터 4년간 추진될 3농혁신 2단계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책 점검이 진행됐다.
이어서 진행된 부문별 토크 콘서트는 3농혁신 2단계 사업에 대한 기대와 함께 최근 시장개방 가속화로 농어업인들의 불안감이 확산됨에 따라 쌀 직불금 제도 개선과 신성장 농어업 육성을 위한 부문별 모델화 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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