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아산, 보안계 치안종합성과평가 충남 1

아산경찰서(서장 윤중섭)2014년도 충남지방경찰청 보안활동 종합평가에서 충남 15개 경찰서 중 1위로 선정 됐다.

아산경찰서는 이번 종합평가 전 분야에서 고른 득점을 획득했으며, 특히 북한이탈주민의 신변보호 활동을 강화하고 우리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전개한 것이 높게 평가받았다.

 

 

2.충남교육청, 창조경제박람회서 특성화고 위상 뽐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서 충남 특성화고가 위상을 드높이고 있다.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27일 천안여상 2학년 안은종 학생이 2014 창조경제박람회에 참가해 자신이 제작한 탈부착 창문청소 클리너 ‘1+1’을 발표하면서 참신하고 획기적인 제품을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고 밝혔다.

 

 

3.세종·대전 아파트가 제자리, 충남·북은 상승 기조

세종시와 대전의 아파트 매매가격이 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충북과 충남은 소폭 오름세를 나타냈다.

 27KB부동산에 따르면 세종과 대전은 아파트 매매가격이 제자리를, 전세가격은 소폭 내리면서 비슷한 곡선을 그리고 있다.

 

 

4.서산시, 농기계임대사업 효자노릇 '톡톡'

서산시가 운영하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농민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농업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지면 본소 등 세 곳에서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달 초까지 임대건수가 3188회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이용 농업인이 크게 늘었다.

 

 

5.당진시, 주민 휴식위한 공원 조성 앞장

당진시가 아름답고 깨끗한 녹색 생활환경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시 곳곳에 주민 쉼터형 공원을 조성해 부족한 녹지공간을 확충하고 있어 주목된다.

시는 올해 사업비 3억원을 투입해 당진시 채운동에 위치한 구 현충각 부지에 3000규모의 채운공원을 조성한 데 이어 우강면 대포리와 부장리 일원에 산책로를 조성해 운동기구와 파고라 등을 설치해 주민들의 체육활동 공간을 확보 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