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 홍성교육지원청 기록물평가심의회 개최

 

충청남도홍성교육지원청은 기록관에서 보유하는 기록물 중에서 보존기간이 만료된 기록물에 대한 기록물 평가심의회를 14일 개최했습니다.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27조에 의거한 기록물 평가심의회에서는 내부위원 3명과 외부전문위원 2명을 위촉하여 보존기간만료 기록물 4,695권에 대하여 보존가치평가를 시행했습니다.

심의위원들은 보존기간만료 기록물 중 학적사항과 인사, 재산관리 등과 관련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기록물을 검토했습니다.

심의결과에 따라 폐기확정된 기록물은 기록연구사의 감독 아래 기록물 파쇄 전문 차량을 이용하여 청내에서 현장파쇄할 예정입니다.

 

2. 삽교읍, 4분기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 실시

 

삽교읍은 새마을남녀지도자와 이장 등 주민 80명이 참여한 가운데 4분기 숨은 자원 찾기 행사를 전개했습니다.

삽교읍이장협의회와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각 마을별로 수거한 폐비닐과 농약공병, 고철, 폐지 등 약 80여톤을 분리수거했습니다. 임종용 회장은 앞으로 숨은 자원을 지속적 찾아내고 깨끗한 농촌 환경조성과 주민의 자원순환 의식을 확산시켜 농경지 환경오염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습니다.

 

 

3. 7회 충청애국선열 추모제 거행

 

7회 충청애국선열 추모제가 계룡시 보훈회관에서 열렸습니다.

충청애국선열 추모제는 제75회 순국선열의 날을 기념해 충청지역 애국지사인 매헌 윤봉길 의사와 백야 김좌진 장군, 만해 한용운 선생 등 1104명의 순국선열이 남긴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일제에 대항한 우리 민족의 저항정신과 광복운동을 회고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개최해 왔습니다.

 

 

 

 

 

 

 

 

4. 태안해경, 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 안전관리에 나서 무사고 달성

태안해양경찰서는 제7회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바다낚시대회의 안전관리에 나서 낚시객 및 낚시어선 무사고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충남 태안군 근흥면 안흥내항 일원에서 새벽 5시부터 오후 530분까지 진행된 전국바다낚시대회에는 총 38척의 낚시어선과 전국에서 모인 651명의 강태공이 참여한 가운데 태안해경은 사전에 마련된 체계적인 안전관리 계획에 따라 안전사고 예방활동에 나섰습니다.

태안해경은 출항지인 안흥내항에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해 철저한 임장임검으로 과승행위와 음주운항 등 불법행위를 사전에 차단하는 한편 낚시 현장주변에 경비함정과 연안순찰정을 배치해 순찰을 강화하는 등 현장중심의 안전관리를 펼쳤습니다.

 

 

5. 태안군청 민원실, 고객만족서비스 제공 노력!

 

태안군청 민원실이 보다나은 고객만족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을 개선하는 등 꾸준한 노력을 꾀하고 있습니다.

태안군은 관공서의 딱딱한 분위기를 탈피하고 민원인들이 찾아와 편안한 마음이 들 수 있도록 민원실에 하트 모양으로 꾸며진 국화꽃과 탐스럽게 열린 황금향나무로 민원실 분위기를 확 바꿨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민원실 고객 창구에는 아담하고 예쁜 화분을 비치해 아름다운 향기와 자태로 민원인들의 기다리는 시간을 지루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군은 민원실 직원들에 대한 고객 만족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친절한 민원 응대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