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 수능시험 전,후 청소년 유해환경 집중 단속 및 선도 강화
 
 충남지방경찰청은 수능시험날을 전,후해 청소년들이 들뜬 마음에 자칫 발생 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과 유해업소에 대한 강력한 지도,단속을 병행해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수능 당일은 교육청과 지자체 등이 합동으로 선도 캠페인을 펼친 후 9시경부터는 유해업소 등 청소년 상대 불법행위와 청소년들의 비행행위에 대한 일제단속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 예산군, 12일 여성도의학교 열려

 바르게살기운동 예산군협의회는 12일 문예회관에서 여성회원과 주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도의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교육에는 김기철교수가 강사로 나서 ‘21세기 국제환경 변화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3. 당진소방서, 한돈협회(양돈농가) 소방안전교육 실시

 

 당진소방서는  한돈협회 당진시지부에서 양돈 농가 40여명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축산업의 여건 변화에 따른 급속한 성장과 시설의 대규모화와는 달리, 아직도 화재위험이 높은 샌드위치 판넬 등이 사용되고 있으며 경제성을 이유로 시설투자와 관리가 소홀한 축사가 많은 실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뿐만 아니라 가연성 내장재 사용과 짧은 동간 거리로 인해 화재 시 급격한 연소 확대로 그 피해규모가 클 수 있어 사전의 안전조치를 위해 화재 경각심을 제고하고 축산 농가를 보호하고자 시청 축산과와 함께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습니다.

 

 4. 태안해경, 신임 경찰관 전입신고식 가져


 태안해양경찰서는  주요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규석 신임경찰관 순경을 비롯해 7명에 대한 전입신고식을 가졌습니다.

해경에 따르면 공채와 함정운용, 전투경찰순경 특채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채용된 이번 신임경찰관 7명은 항해와 기관 등 전문직별을 부여받고 해양 주권 수호와 치안질서 유지의 일선 현장인 파출소와 경비함정에 각각 배치됐습니다.

 

 5. 미디어 활용 수업, 찾아가는 미디어는 내 친구 운영


 홍성도서관은 지난 9월부터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 교육시설 및 단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4년 찾아가는 독서문화 프로그램「미디어는 내 친구」 프로그램을 지역 초등학교 7개교 독서동아리 학생 97명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미디어를 활용한 소통과 공감능력 향상 및 다양한 사고력을 길러 주기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총10회에 걸쳐 진행 된미디어 강사 요원 양성 연수는 지역 내 청소년을 위한 찾아가는 맞춤형 미디어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