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 태안해경, 기관고장으로 표류하던 레저보트 구조
 
 태안해양경찰서가 10일 오후 6시 30분경 충남 태안군 천리포 인근 해상에서 표류하고 있던 레저보트를 구조했다고 밝혔습니다. 태안해경에 따르면 김모씨 등 2명은 이날 오후 2시경 낚시를 하기 위해 레저보트를 타고 모항항을 출항해 천리포 인근 해상에서 낚시를 하다가 오후 5시경 입항하던 중 원인미상의 기관고장으로 표류하게 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2. 80대 노인 승용차 타고 저수지 돌진 숨져
 
오늘 오후 1시쯤 아산시 송악저수지에서 87살 한모씨가 승용차를 몰고 저수지로 돌진해 2시간만에 숨진채 발견됐고, 경찰은 한씨가 부부싸움을 한 뒤 홧김에 나갔다는 가족들의 말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경위를 조사중입니다.
 
 
 
3. 서산시, 직원 역량 강화 나서
 
 서산시는 직원들의 역량 개발을 통한 조직 경쟁력 강화에 본격 나서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민선6기 힘찬 출발과 함께 ‘해 뜨는 서산’을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미래 발전 과제 발굴과 부서간 칸막이 해소를 위해섭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달 3~11일 본청 팀장급 이상 간부공무원 180명으로 대상으로 바이오.웰빙 연구 특구 현장견학을 실시했습니다.
 
 
 
4. 중앙선거방송토론위,‘정치개혁,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주제로 정당정책토론회 개최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11월 12일(수)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KBS 스튜디오에서 ‘정치개혁, 어떻게 이룰 것인가?’라는 주제로 2014년도 제2차 정당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정치개혁,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대주제로 이뤄집니다. 또한 국회개혁 분야와 정당개혁 분야등을 집중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또한, 활발한 토론을 위하여 발언순서와 회당발언시간 제한을 없애고 토론자간 발언시간 총량제만 적용할 예정입니다.
 
5. 태안군 2개 마을, 행복마을 만들기 콘테스트서 국무총리상 받아
 
 태안군이 ‘전국 행복마을 마들기 콘테스트’에서 2개 마을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태안군에 따르면 지난 7일 경기도 안성시 농협 안성팜랜드에서 열린 ‘제1회 행복마을 콘테스트’에서 안면읍 중장4리 길우지 마을과 중장5리 대야도 마을이 경관생태분야 및 문화복지분야에서 각각 국무총리상(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행복마을 만들기’ 사업은 시군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고 시군간 마을간 선의의 경쟁과 소통을 유도해 행복하고 활력 있는 마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