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예산군 지역사회복지계획 최종 보고회 개최
예산군은 17일 1회의실에서 황선봉 군수, 지역사회복지 대표?실무협의체 위원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보고회에서 송미영 충남여성정책개발원 책임연구원은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와 지역내 자원 등을 고려해 군 실정에 맞는 복지정책 방향에 대한 내용을 보고했습니다.
2.2014 중등생활지도 상임위원회 워크숍 개최
홍성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워크숍이 10월 17일(금)에 서천국립생태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워크숍은 현장주도형 학교폭력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또한 다양한 학내 갈등 조정·해결을 위한 상임위원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었습니다.
3.서산시, 농림어업발전기금 융자이율 인하
서산시는 농림어업발전기금 융자이율을 1%로 낮추기로 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그동안 농림어업경영인 등이 기금을 융자 받으려면 2%의 이자를 내야 했습니다. 시는 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반영해 기금 운용조례 개정계획을 수립하고 조례 개정을 거쳐 17일 개정 조례안을 공포했습니다.
4.소방차 통로는 생명의 길
당진소방서(서장 김득곤)는 17일, 관내 전통시장인 당진재래시장일원을 중심으로 불시출동 및 소방차 출동로 확보훈련을 실시했습니다. 당진재래시장은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상가밀집지역으로써 화재발생시 급격한 연소확대로 자칫 대형화재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인명피해 및 재산피해가 나타 날 수 있습니다. 이에 당진소방서는 소방차량 5대와 소방공무원 ? 의용소방대원 등 30여명이 참여해 소방출동로 확보를 위해 협조해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5.홍성군, 기업애로 해소·투자유치 촉진 위해 조례 개정
홍성군은 기업의 애로를 해소하고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관련 조례를 전부 개정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개정된 내용에 따르면, 이전지원기준의 경우 개정 전 ‘투자금액 100억원 이상, 고용인원 50명’에서, ‘투자금액 30억원 이상, 고용인원 20명’으로 완화하고, 집단화이전기업 지원방안을 새롭게 규정했습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