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 당진소방서, 합덕읍여성의용소방대 경로잔치로 이웃의 온정 나눠!

 

당진시 합덕읍여성의용소방대는 15경로잔치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위로공연 등 흥겨운 시간으로 이뤄졌으며 특히, 소외된 지역 어르신들에게 말벗 도우미 활동으로 삶의 활력을 주었다. 또한 보다 나은 황혼의 행복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추진돼 주위로부터 귀감이 됐습니다.

 

2. 태안군, 가난한 어촌계에서 잘사는 어촌계로!

 

태안군이 실시하고 있는 유류피해환경복원사업이 소득이 없어 생활에 어려움을 겪던 어민들에게 삶의 희망을 주는 효자소득사업으로 한 몫을 하며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태안군에 따르면 남면 당미어촌계는 2010년 유류피해환경복원사업 마을어장 환경개선

사업이후 바지락 종패와 성패 판매로 연 2~3억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3. 서산 대산항, 베트남 하노이서포트세일즈행사

서산시는 대산항 물동량 유치를 위한 포트세일즈행사를 14~16일까지 베트남 수도 하노이에서 연다고 밝혔습니다.

베트남은 대산항의 주요 수입 화물인 우드펠릿의 80%를 수입하고 있는 국가로

설명회가 개최된 하노이는 북부지역 해운과 물류 기업의 80% 이상이 위치해 있습니다.

 

4. 새벽잠 반납, 체납 차량 1335대 적발

충남도는 15일 시·군과 합동으로 자동차세 체납 차량 단속 활동을 실시했습니다.

도내 전 시·군을 대상으로 올 들어 세 번째로 실시한 이번 단속은 아파트 주차장과 주택가 등에 주차된 차량에 대한 납부기록을 조회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단속을 통해 도는 자동차세 3회 이상 체납된 차량 405대의 번호판을 영치했으며,

2회 이하 체납 차량 876대에 대해서는 영치 예고문을 부착했습니다.

5. 충남교육청, 찾아가는 특성화고 학생?학부모 취업역량강화 연수 실시

충남도교육청은 1128일까지 특성화고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특성화고 취업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연수는 고졸 취업 성공사례와 중소기업 이해, 선취업 후진학 이해 등을 통해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취업을 유도하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