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남지역 단신뉴스

 1. 지역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협약 ‘날개’
 충남도는 지난 2일 충남북부 상공회의소에서 허승욱 정무부지사가 참여한 가운데 지역 농,수,축산물 소비촉진 사례 발표와 6개 시,군 26개 기업이 참여하는 소비촉진 협약식을 가졌다.

 2. 태안군⇔한국서부발전(주), 산업혁신 3.0 업무협약
 태안군이 지역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산업혁신 3.0’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한국서부발전과 협력에 나섰다.

 태안군에 따르면 한상기 태안군수와 조인국 한국서부발전 참여기업대표가 지난2일 협약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3. 아산종합사회복지관,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워크숍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2일 순천향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충남지역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신건강문제를 가진 대상자를 어떻게 다뤄야하는가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4. 한국교총-세종문화회관 MOU 체결
 한국교총과 세종문화회관이 MOU 체결 협약을 맺었다.

협약 체결에 따라 세종문화회관은 교총 회원을 대상으로 자체 기획과 예술단 공연, 전시 입장료 할인혜택을 주고, 교총 회원과 가족이 세종예술아카데미 수강신청 시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5. 서산, H 물류 폐기물소각 말썽…주민과 갈등
 충남 서산시 지곡면에 있는 자동차부품 운반회사인 한국물류SKK가 환경오염 발생 등으로 인근 주민들과 마찰을 빚고 있다.

주민에 따르면 한국물류는 공장에서 발생한 폐기물을 모아 불법 소각해 환경오염을 유발하는가 하면 공장 주변 울타리에 외국산 싸리나무를 심은 씨앗들이 인근 농지에 떨어져 피해를 주고 있다고 전했다.

 

 6. 제1회 세계반려동물축제 천안서 열려
 동물들을 위한 축제가 열리고 있다.

2014 제1회 세계반려동물축제가 천안 유관순체육관 일대에서 5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페스티벌은 한국 반려동물 문화연맹과 동물 매개 치료센터, 글로벌 연예인봉사단과 천안연암대학 등이 함께 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