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제21회 당진시의회 제2차 본회의가 열렸다.
이날 진행된 본회의는 2014년도 시정 주요업무 추진 상황보고를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행복한 변화 살고싶은 당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시민참여와 열린행정을 시정목표로 민선6기 시정운영방향을 제시하며 부서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발표했다.
먼저 기획예산담당관에서는 새로운 민선6기 출범에 따른 흔들림없는 시정 정책사업추진과 시민의 시정참여, 책임행정 구현의 정부 3.0실현과 2014년도 지방재정 균형집행 추진등을 발표했고,
홍보정보담당관에서는 언론매체를 통한 적극적 시의정홍보를 추진토록 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당진시정뉴스 제작을 통해 시민들에게 시정전반에 대한 알권리 보장, 주간단위로 시정전반의 소식을 뉴스로 제작, 시 홈페이지와 청사 내 송출 하는 등 홍보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을 전했다.
이어 감사법무담당관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선도를 위한 간부공무원 역량강화 추진, 조직안정과 투명 행정중심의 종합감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공직기강을 확립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한편 각 부서에서는 민선6기 새로운 출범과 함께 시민과 소통하는 정책결정과 다양한 사업추진으로 시민공감대를 높이고 함께하는 시정을 구현하고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위해 시민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