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성중학교는(교장 이혜숙) 학교 숲에서 다양한 힐링 프로젝트로 '학생 전원이 행복한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텃밭가꾸기로 창의적체험활동의 자율활동 시간에 학급별 테마형으로 다양한 작물을 파종하고, 무농약 재배함으로 생명존중, 환경사랑을 실천하는 특색있는 학급을 운영 중이다.
텃밭의 작물들을 가꾸면서 농사일기를 작성하고, 사회시간에 농촌사회의 변화, 가정시간에 먹을거리 문화 이해하는 등 교과와 연계한 교육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수확한 농산물로 학생의 날, 스승의 날에 사제동행 정 나누기 학급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연중 음악이 흐르는 숲에서 독서 활동을 하고, 전교생 1인 1악기 연주로 학교숲 콘서트를 개최한다.
한편 미술과 국어교과시간을 융합하여 시화를 제작하고, 야생화 꽃그리기로 그림이 있는 학교숲 전시회를 열고, 감성사진동아리반에서는 학교숲 사진콘테스트, 과학시간에 스마트패드 QR코드인식을 활용해 식물 관찰 실험을 하고, 학교 숲 야외골프장을 활용한 스포츠동아리, 학교숲 트레킹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회 아셀복지원 및 독거노인들에게 주기적으로 무농약 채소를 제공하고, 가을에는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하는 등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 "학교숲"은 순성중학교 학생들에게 '배움의 장'이 되고있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