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창초등학교(교장 김범석)에서는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의 일정으로 2013 Fun Fun 영어캠프를 개최하였다. 3~6학년 19명의 학생이 Team D와 Team M 소속으로 1주일간 단기집중 영어캠프에 참여하였다. 학기 중 이루어지던 영어 교과수업과는 차별화된 수업으로 학생들은 무더위 속에서도 즐겁게 수업에 참여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각자의 이름이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영어캠프에 참여함으로써 소속감 및 재미를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들을 보였다.
캠프 프로그램은 크게 이론 수업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수업으로 이루어졌다. 그 중에서 학생들이 가장 높은 참여율과 긍정적인 결과를 보여준 것은 단연 요리실습이었다. 'How to make sandwich'란 타이틀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을 영어로 공부한 후 실제로 학생들이 샌드위치를 만들어 봄으로써 많은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흥미를 갖게 되었다. 이밖에도 물총놀이, EBS 방과후 영어, 영어동화책 읽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함께 하였다. 1주일 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성공적으로 캠프를 마무리 하였다.
다음 캠프에서는 원어민 교사의 합류가 있을 예정이고 이번 캠프의 우수사례를 참고하고 부족했던 점들을 보완한다면 더욱 훌륭한 북창 영어캠프가 완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