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진시, 2월 중 읍면동장 회의 열어

 

2월 중 읍면동장 회의가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에는 이철환 당진시장 외 국과장, 실·과장, 각 읍면동장 14명 등 총 30여 명이 참석해 현안사항 지시 및 주요 읍·면·동정 보고의 시간을 가졌다.

 

회의는 개회식, 담당관·과장의 당면 현안사항지시, 읍면동장의 업무보고, 이철환 시장의 당부사항 전달 그리고 기타사항 논의 순으로 한 시간 반가량 동안 진행됐다.

 

당면 현안 사항으론 안전행정과의 ▲주민등록업무 야간민원발급서비스 실시 ▲재난징후정보활성화 계획, 회계과의 ▲공용차량 관리협조, 세무과의 ▲13년도 지방세 이월체납액 최소화 추진 ▲2014년도 재산세 과세자료 정비추진, 문화관광과의 ▲2014년도 문화누리카드사업 홍보 ▲기지시줄다리기 대회참가, 평생교육새마을과 ▲2014 주민주도형 평생학습마을 운영, 산림녹지과 ▲봄철 산불예방책추진, 환경정책과 ▲2014년 실버·여성명예환경봉사단 추천 ▲야생동물 피해 예방시설 설치비 지원 ▲탄소포인트제 가입안내, 건설방재과 ▲주민숙원사업 조기발주 추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공모절차 ▲풍수해보험사업 추진이 있었다.

 

읍면동 업무보고에는 각 읍면동의 주요행사들과 주요현안, 미담사례, 건의사항이 제시됐다. 특히 건의사항 순서에는 고대면의 ▲당진포3리 용샘 관련 민원, 정미면의 ▲산불감시원 개인차량 활동에 따른 유류비 일부 지원, 신평면의 ▲신평중·고등학교 진입도로 문제점, ▲세한대 기숙사 준공 관련 건의가 있었으며 송산면은 ▲공용주차장 조성 위한 토지매입, 당진1동은 ▲건축 인·허가 시 행정 절차 개선과 ▲가로청소원 인력 보강, 당진3동은 ▲경로당 기능보강 지원 요청을 하는 등 이 외에도 각 읍면동을 위한 다양한 민원 및 건의사항이 보고됐다.

 

이날 참석한 이철환 시장은 “관심을 갖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알고 발전이 있는 것”이라며 “시민의 공감을 얻고 호응 받는 공직자가 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