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진 송산중, 숙련기술 기능인 초청 ‘화훼장식’ 직업진로특강 실시

송산중학교(교장 손문수)는 지난 22일 다목적실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숙련기술 장려 직업진로지도 특강을 실시하였다.

송산중은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의 협조로 대한민국명장, 기능한국인 등 우수 숙련기술자들을 직업진로지도 강사로 초청해 청소년들의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과 숙련기술존중 사회분위기 확산을 위한 직업진로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이 날에는 국제기능올림픽대회 ‘화훼장식’부문에서 은상을 수상한 서지현 강사의 특강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해보고 전문인으로부터 직업에 대한 지식, 기술, 정보 등을 습득하여 미래직업인으로써 진로결정과 희망의 비전을 발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서 강사는 화훼장식이란 생소한 부문으로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참여하게 된 동기와 과정 등을 설명하며 만 22세 이하 젊은 기능인들이 48개 종목에 참여할 수 있는 대회로 청소년시기부터 적성과 특기 또한, 노력을 통해 꿈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화훼장식', ''플로리스트란 무엇인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나', '현대에 갖추어야할 직업의 조건' 등을 설명하며 기능인이 되기까지의 힘든 과정을 견뎌내고 좋아하는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이론과 기술, 실천 3박자를 갖추기를 당부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