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당진시는 2012년 7월 이전에 생산된 경유자동차에 대해 2021년도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 1만5003건(총 5억3806만 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이번 1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은 작년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 소유자에게 배기량과 차령 등에 따라 차등 산정 후 후불제 방식으로 부과된 것이다. 환경개선부담금은 연 2

당진시보건소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는 3월부터 가족, 친구들과 함께 언제든지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뉴스포츠 운동 소도구대여사업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뉴스포츠란 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배워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스포츠 종목을 간소화시켜 만든 새로운 형식의 스포츠로,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는 티볼, 스캐터볼, 스파이크볼, 패드민턴 등 총 11종의 뉴스포츠 운동 소도구를 대여한다.

 

보건소에 따르면 대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센터를 직접 방문해 운동 소도구를 선택할 수 있으며, 대여시간은 평일 최대 4시간으로 금요일은 가족과 함께 이용 가능하도록 월요일 오전에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운동 소도구 대여 사업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감소된 신체활동을 자연스럽게 증가시켜 지역사회의 비만율을 감소시키기 위해 추진되었으며,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송악건강생활지원센터 공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함이다.

 

한편 건강증진과 안은주 건강생활지원팀장은 많은 시민들이 운동 소도구 대여를 통해 친구와 가족이 함께 건강도 챙기길 바란다건강한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 소도구를 정기적으로 비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